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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즈워 길드 전쟁 공략

실레나 입문자를 위한 팁~!

실레나에 입문하거나 빨별에 도전해보고픈 아직은 실레나 초보들을 위한 공략글을 써보려함.

 

이미 주차각을 잡고 그냥 기다리기도 무료하고 해서 대략 10시즌정도 실레나를 경험한 유저로써 그동안의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시작점은 나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것이다.

 

1.나의 몬스터 구성

2.나의 룬작의 수준

 

이 두 가지를 기반으로 실레나를 운용할 덱을 구성한다.

 

내가 아직 섬린이라 오성몹이 많이 없고 룬의 수준도 그다지 강력하지 않다면 던전에서의 파밍에 중점을 두면서

컴투스에서 제공하는 몬스터들 위주로 실레나를 연습해 보는걸 추천함.

 

비교적 구하기 쉬우면서 실레나에서 충분히 좋은 몬스터들을 나열해보면

 

<컴투스 보급형 몬스터 찬양해>

빛페퀸, 불뱀, 빛카우, 불이프, 불하프, 풍하프, 불리치, 물머메이드, 불닌자, 불브라우니

2각 몬스터 : 물늑인, 물페어리, 불페어리, 물냥이, 암냥이 등

 

이 15마리 정도만 가지고 있어도 그냥저냥 실레나를 해볼만하고 생각함.

 

이 몬스터들로 나의 메인 컨셉을 잡아야 하는데 초보들의 경우 벨런스가 좋은 4~5마리의 몬스터를 조합해 보는게 좋음.

 

면역러, 힐러, cc러, 방깍러, 해제러, 딜러, 아레나리더 등

이런 기능을 압축하고 있는 몬스터를 골라보면

 

빛페퀸(면역러, 힐러, 공속리더)

불뱀(딜러, 아군게이지업)

물늑인(방깍러, 힐러, 딜탱)

빛카우(해제러, 방깍러)

물페어리(cc, 힐러, 저항리더)

 

그냥 이 5마리 고정으로 운용해도 상당히 괜찮은 게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좋은 몬스터들임.

 

내가 덱을 구성할때 놓치지 말아야 할 지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공격과 수비임 ^^;;;

“우리가 안되는게 두가지가 있어...공격과 수비야”

<약점을 노출하지 말자>

상대는 우리의 허점을 아주 잔혹하게 파고듬.

 

내가 방깍이 없을때, 나에게 힐러가 없을때, 나에게 면역이 없을때, 내가 속성이 한쪽으로 치우쳤을때....

 

상대는 그 지점을 집요하게 파고듬

 

그래서 저 지점들을 압축해서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선택해야 유리한 게임을 해나갈수 있음.

 

요즘 핫한 물늑인의 최대 장점은 공격과 수비가 모두 가능하다는 점(방깍과 힐, 탱킹)

물페어리도 역시 공격과 수비에 능함(확정 CC와 힐)

 

하지만 둘다 물속성이기 때문에 무조건 둘을 같이 쓰는것보다는 빛페퀸+물늑인을 운용해보는걸 추천

 

빛페퀸과 물늑으로 강력한 방어와 약간의 공격력이 생겼다면 상대에게 부담을 줄수있는 딜러를 추가로 뽑는다.

 

그 몬스터가 바로 불뱀, 빛카우 같은 몬스터들임.

 

불뱀의 장점은 아군의 턴수급을 원활하게 해줘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갈수 있으며

빛카우걸은 상대의 까다로운 몬스터 하나를 전담 마크함으로써 게임을 쉽게 풀어갈수 있는 몬스터임

 

현재 상태는 어떠한가?

 

빛페퀸-물늑인-불뱀-빛카우걸 아주 훌륭한 조합이라 할 수 있음

(속성상 빛속성2, 물속성1, 불속성1로 속성벨런스도 훌륭하며,

힐러2, 방깍러2, 딜러2, 면역러1로 공격과 방어가 무난하게 돌아가는 덱압축률도 훌륭한 픽이라 할 수 있음)

 

나머지 한 마리 5픽은 상대의 픽을 보면서 선택하면 됨.

<벤픽에 정답이 있는가?>

정답이 있다기 보다는 큰실수를 하지 않는것이 중요함.

여기서 중요한 벤픽의 심리를 알아야 하는데 사실 너무 깊게 생각하면 오히려 꼬일수 있음.

 

내가 선택한 5마리중 아무거나 4마리가 살아도 게임이 가능한 상태를 만드는게 중요함.

 

그리고 상대의 몬스터 중 가장 위협이 되는 몬스터를 벤하거나 또는 앵간하면 상대의 5픽을 벤한다는 원칙정도만 가지고 있으면 됨.

(5픽벤이 무난하지만 무조건적인것은 아님)

 

물론 더 중요한 지점은 내가 저 4마리를 항상 가져갈수 없다는 점.

 

그래서 내가 빼앗긴 몬스터를 대체할 몬스터가 필요함.

 

상대가 선픽으로 빛페퀸을 가져갔다면

 

나는 1,2픽으로 풍하프(대체몹)+물늑인을 가져간다든지

 

내가 빛페퀸을 선픽으로 뽑자 상대가 물늑인+불뱀을 뽑았다면

 

물페어리(대체)+불리치(불뱀 카운터)를 가져오면 됨.

4,5픽 역시 이런방식으로 진행하면 됨.

대체픽과 카운터픽으로 공격과 수비를 생각하면서 몬스터를 골라보자~!

 

 

<그렇다면 3:3 시물레이션 - 타겟팅연습>

 

A. 빛페퀸 물늑인 불뱀 vs B. 물페어리 풍하프 불리치

 

누가 이길까?? 비슷한 룬작일 경우 타겟팅을 잘하는 팀이 이길 가능성이 높아짐.

 

그렇다면 A팀은 누굴 선타겟팅 해야하며, B팀은 누굴먼저 잡아야 할까?

 

A팀은 면역이 있으므로 물페어리는 비교적 덜 위협적인 존재임. 그리고 탱탱한 풍하프보단 비교적 몸이 약한 불뱀에게 치명적인 불리치를 먼저잡는게 좋음. 상대에게 면역이 없을때 물늑으로 불리치에게 방깍을 걸고 점사해서 풍하프의 쿨을 빼고 물페어리의 힐을 빼고 잡아내야함. 그동안 불리치가 얼마나 턴을 잡으면서 흡혈을 할지가 변수가 됨.

 

B팀은 반대로 상대에게 면역이 있으므로 빛페퀸이나 불뱀을 먼저 타켓팅해야함.

여기서 물늑을 먼저 쳤다가는 패배할 가능성이 아주 높음.

그렇다면 빛페퀸과 불뱀중 누굴 먼저쳐야할까?

아마도 불리치의 2스킬(싱크홀)이 들어갔을때 피가 많이 깍인 쪽을 타겟팅하는게 유리할 것임. 불뱀이 딴딴하다면 빛페퀸을 반대라면 불뱀을 먼저 잡아내야함.

속성상으로만 따진다면 빛페퀸을 먼저잡는것이 유리함.

풍하프가 불뱀의 역속성이라 풍하프의 평타가 불뱀한테는 별 데미지를 주지 못할것이므로

빛페퀸을 선타겟팅 해야하는데 이게 무조건적인 진리는 아님.

페퀸이 룬작이 단단하게 되어있다면 불뱀을 쳐도 무방함.

 

결국 두 대결은 누가 먼저 하나를 짤라내느냐라고 볼 수 있음.

 

만약 엇비슷하게 불뱀과 불리치가 제거되어

A. 빛페퀸+물늑인 vs B. 물페어리+풍하프가 남게 되었다면?

 

이젠 누구를 타겟팅해야하는가?

 

A팀은 물늑의 방깍이 잘들어갈(풍하프의 저항가능성고려) 물페어리를 먼저 치는게 좋으며

B팀은 빛페퀸을 먼저잡는게 낫다고 보여짐. 이유는 면역이 없어지는 순간 물늑인은 물페어리에게 힘을 쓸수가 없어짐.

 

이런식으로 벤픽과 타켓팅에 대한 운영을 하다보면 다른몬스터도 똑같이 적용됨.

 

정리하자면

 

1. 공격과 수비가 둘 다 되는 약점이 비교적 적은 조합을 찾아낸다.

2. 누구를 먼저 타겟팅할까? 그 다음은 누구인가? 정확한 판단을 해야함.

 

실레나의 승패를 좌우하는 몇가지를 %로 나누어보면 대략적으로

 

몬스터와 룬작 60%

벤픽 20%

타켓팅 10%

폭주저항운빨 10%

 

정도라고 생각함. 일단 강력한 몬스터와 탄탄한 룬작이 우선임.

그 다음이 벤픽이 중요한데 여기서 조합상 우위를 가져가면 비교적 꽁승을 얻을수 있음.

그리고 실제 게임에서 누구를 먼저잡아낼것인가?

그리고 우리를 가장 빡치게 하는 폭주와 저항

 

마지막 폭주저항운빨 요소에 멘탈을 부여잡고 앞의 90%요소를 잘 컨트롤하고 실수를 줄여야 진정한 고수가 될 수 있음.

앞의 90%에서 미스가 생길 경우 폭주저항으로 겜이 쉽게 무너질수 있지만

앞의 90%에서 완벽하게 운영한다면 뒤의 운빨의 요소를 어느정도 커버할수 있음.

 

실제로 톱파일럿들을 보면 폭주저항이 상대에게 조금 유리하게 작용해도 이겨내는걸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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